익산 육아종합지원센터, 놀이꾸러미 배부사업 실시
익산 육아종합지원센터, 놀이꾸러미 배부사업 실시
  • 익산=문일철 기자
  • 승인 2020.04.0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직영하는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우리아이 놀이꾸러미 배부사업’을 진행하며 가정양육에 지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우리아이 놀이꾸러미 배부사업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휴관 기간 중 처음 시작하는 사업으로 영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10가지 놀이를 기획해 꾸러미에 담아 신청자에게 배부하는 사업이다.

꾸러미에는 두부놀이, 화장지놀이, 가루놀이등 영유아의 창의성과 사회성, 신체나 언어발달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다양한 오감놀이로 구성됐다.

이용을 원하는 가정은 오는 10일까지 카카오톡에서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검색 후 채팅으로 신청 가능하며, 매일 20가정씩 10일간 총 200가족에게 센터 앞 주차장에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배부해 대면 접촉을 최소화한다.

정헌율 시장은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이번 사업을 통해 장시간 가정양육으로 지친 양육자들과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 하나가 더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며 “앞으로도 육아가 즐겁고 아이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childcare.iksan.go.k)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859-4765)하면 된다.

익산=문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