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우 완주부군수 “공공사업 직업군 사각지대 없도록 지원”
정철우 완주부군수 “공공사업 직업군 사각지대 없도록 지원”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0.04.0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된 공공사업 관계자들을 지원하는 대책이 검토될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

 정철우 완주군 부군수는 7일 군청 4층 영상회의실에서‘코로나19 관련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학원·교습소의 사회적 거리두기 추진 상황과 PC방 등의 방역 대책, 자가격리자 이탈 방지 대책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정 부군수는 “유치원과 초·중·고 학생들의 개학이 연기되며 학원들의 사회적 거리두기 예방수칙 준수가 절실히 요청 된다”며 “교육지원청과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합동단속에 나서는 등 현장점검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완주군 내 학원과 교습소는 160여 개소로, 이 중에서 70여 개소는 휴원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완주군은 완주교육지원청과 함께 지난 1일 일제 합동점검에 나서 마스크 착용과 방역물품·대장 비치 등 준수사항 여부를 점검한 바 있다.

 또 정 부군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공공사업이 중단돼 수입이 갑자기 사라진 직업군이 있을 것이다”며 “자칫 이들 직업군이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을 수 있어 별도의 목록을 만들어 지원 가능 여부를 적극 분석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정 부군수는 “다른 지역에서 해외입국자들의 자가격리 중 이탈 사례가 나와 지역 내 관리 강화가 철저히 이뤄져야 한다”며 “2차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해외입국자를 대상으로 자가격리 이탈 시 무관용의 원칙이 적용됨을 주지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