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에 300억원 지원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에 300억원 지원
  • 설정욱 기자
  • 승인 2020.04.0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전북신용보증재단, 전북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8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해 경영 애로를 겪는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300억원 규모의 특별경영안정자금 특례보증을 지원하기로 했다.

‘특별경영안정자금’은 전라북도에서 5년간 2%의 이자 차액을 보전(이차보전)해 줌으로써 기업이 실제 부담하는 대출금리 연 1% 내외 수준이며, 업체당 최대 2억원 이내에서 대출이 지원된다.

지원대상은 코로나19로 인해 직·간접적으로 피해를 입은 기업이며 업력 3년 이상의 신용등급 6등급 이상(1~6등급)인 사업자로서 기존 보증제도와 달리 신용등급을 낮춰 기업들이 진입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췄다.

또한, 코로나19 관련 수·출입 기업과 매출액 10% 이상 감소기업, 코로나19 확진자 또는 자가 격리자가 있어서 셧다운이 진행됐던 기업 등도 지원받을 수 있다.

전북신보 김용무 이사장은 “전액보증 운용을 폐지하였지만 이번 특례보증에 대해서는 예외를 인정하여 대출금액 전액에 대해 보증 책임을 부담키로 했고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등 이용금액 합계액이 8억원을 초과하는 업체들도 이번 특례보증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심사기준을 대폭 완화했다”고 말했다.

우범기 정무부지사는 “이번 특별 경영안정자금 지원이 유동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제조업체들의 자금난 해소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피해기업들이 빠른 시일내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우선적으로 자금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보증지원 신청은 사업자등록증, 결산재무제표(3개년도) 또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과 신분증 등이 필요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북신용보증재단(230-3333) 또는 취급은행 각 영업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