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20년도 어촌특화지원사업 선정
김제시, 2020년도 어촌특화지원사업 선정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4.0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해양수산부에서 시행한 ‘2020년도 어촌특화지원사업’에 선정돼 어촌마을 특화사업 발굴 및 내수면 분야 6차 산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어촌특화지원사업’의 주요 목적은 주민 스스로 현안 문제 및 갈등상황 등을 도출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에 따라 역량강화교육, 선진지견학 등을 통해 자생적인 능력 배양 및 공동체 협력강화, 더 나아가 마을의 특화사업 등을 발굴해 최종적으로 6차 산업화를 이루는 것이다.

 또한, 어촌특화산업화를 희망하고 사업대상으로 선정된 어촌마을 공동체를 대상으로 교육과 연수, 창업 및 경영 컨설팅, 특화상품 판로 확보 등 공동체 자체적으로 시행하기 어려운 부문을 단계적 적용 시스템을 도입해 한국농어촌공사 전북어촌특화지원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다.

 김제시는 이번 어촌특화지원사업 선정을 계기로 유·무형 자원을 활용해 어촌마을이 자체 소득사업, 정주여건개선, 갈등관리 등 주민 스스로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마을 특화사업 발굴 시, 국가 예산 확보 및 행정적인 지원 등을 통해 마을 특화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돼 6차 산업화를 이뤄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를 실현하는데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양식업계뿐만 아니라 수산업 전반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2020년도 전북어촌특화지원사업’에 김제시 내수면 공동체가 선정된 것은 수산인에게 큰 힘을 주는 매우 기쁜 소식이다”며 “앞으로 지역의 수산물과 우수한 자연경관 등의 관광산업을 연계한 고소득사업이 창출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