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아동양육 지원금 40만원 4월 중 일괄지급
전북도, 아동양육 지원금 40만원 4월 중 일괄지급
  • 설정욱 기자
  • 승인 2020.04.0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민간어린이집 연합회(회장 문용식)가 주최한 '씩씩 튼튼 줄넘기 한마당 줄넘기 한마당 문화축제'가 열린 29일 전주시 비전대학교 체육관에서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이 힘차게 줄넘기를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유아 줄넘기 스피드30초 경기, 왕중왕전, 영유아와 보육교직원들이 한 팀을 이뤄 진행된 단체 줄넘기 등을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줄넘기 실력을 겨뤘다.   최광복 기자
기사와 관계 없음. 전북도민일보 DB.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아동 양육 부담 경감을 위한 아동돌봄쿠본이 4월 중 일괄 지급된다.

3월말 기준 전북지역 만 7세 미만 아동수당 수급아동 8만4천여 명 모두가 대상이며 아동 1인당 40만원 상당의 아동돌봄쿠폰이 지급될 예정이다.

아동돌봄쿠폰은 도내 시·군 여건에 맞춰 전자바우처(포인트), 지역 사랑상품권(종이상품권) 형태로 해당 가정에 지급된다.

전주시 등 12개 시·군은 4월 중 아이(국민)행복카드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며 기존 아이(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은 가구의 경우, 별도 신청 절차 없이 현재 카드에 포인트가 자동 충전된다.

카드가 없는 가구는 오는 6일부터 인터넷 사이트 복지로 또는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기프트카드(선불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카드 포인트는 도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보건복지부는 조만간 포인트 지급과 기프트카드 신청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대상자들에게 문자메시지로 안내할 예정이다.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는 2개 시·군(김제시, 순창군)은 4월 중 해당 시군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 후 직접 수령할 수 있다.

전북도 관계자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아동 돌봄쿠폰을 지급해 긴급 돌봄 발생 등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 양육 가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