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창의융합인재교육개발원-AI Scout 전문강사 교육 세미나·위촉식
(사)창의융합인재교육개발원-AI Scout 전문강사 교육 세미나·위촉식
  • 정재근 기자
  • 승인 2020.04.02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창의융합인재교육개발원(이사장 문홍근)은 4차 산업기반사회 지역 인재를 육성하고 교육용 S/W 학습 프로그램 연구개발과 미래형 진로 직업교육에 관한 세미나 및 전문강사 위촉식을 문홍근 이사장과 김종구 원장, AI Scout 강사협의회 회원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일 창의융합인재교육개발원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이날 문홍근 이사장은 강사로 나서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여 위기의 경험을 성공의 길잡이로 만들어 보자고 역설하면서 우리는 코로나19 전염병으로 사회전체가 정체되고 교육이 멈춰서는 사상 초유의 국가적 위기를 맞이하고 있다”면서 “이 시점에서 우리는 학생들과 더불어 다양한 교육방법이 필요함을 실감하면서 준비되지 못했음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문 이사장은 “우리아이들의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에 앞장서야할 강사들은 교육의 본질을 확실하게 알고 아이들 앞에 서야하며 우리아이들의 미래의 삶을 내다보는 혜안을 가지고 미래사회의 핵심역량을 학생들의 진로직업교육에 반영 배움 중심의 다양한 학생참여 수업방법을 부단히 연구해 강사로서의 사명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준비해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문 이사장은 “어려움을 맞고 있는 강사들에게 SW, 진로 직업교육 전문가라는 자부심과 책임의식을 갖고 콘텐츠를 개발하고 그것들을 구현함으로써 우리아이들의 미래를 담보할 수 있는 최고의 강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사) 창의융합인재교육개발원은 이날 AI Scout 전문 강사 교육 이수자에게 수료증과 위촉장을 수여하고 학생들이 등교해 학교가 정상화되는 날까지 4차 산업기반사회 교육을 위해 함께 준비해 나가기로 했다.

 앞으로 AI Scout 전문강사 협의회 회원들은 S/W 연구 개발과 진로 직업교육, 교육기부 및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