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간정보연구원, 자율주행 혁신인재 양성에 앞장
LX공간정보연구원, 자율주행 혁신인재 양성에 앞장
  • 고영승 기자
  • 승인 2020.04.0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통대학교와 자율주행 분야 업무협약 체결...혁신인재 양성과 활용 증대

 한국국토정보공사(LX) 공간정보연구원이 자율주행 분야의 혁신 인재양성에 앞장선다.

 LX공간정보연구원은 1일 한국교통대학교 협력자율주행 인프라 ICT 연구센터와 ‘정보통신방송 자율주행 분야 혁신인재 양성 및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자율주행 인프라 확대와 국제 표준을 추진하는 LX와 정보통신방송 혁신인재 양성사업을 추진하는 한국교통대와의 연합체 구성을 기본으로 한다.

 이와 함께 자율주행 활용을 위한 통합 고정밀 디지털지도 구축 등 향후 ICT 유망기술인 자율주행 분야의 우수 전문 인력 양성과 보유자원을 적극 활용해 나가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그간 LX는 판교제로시티 자율주행 인프라 구축 참여를 통해 자율주행에 필요한 통합 고정밀디지털지도를 구축한 바 있으며, 자율주행 공간정보 플랫폼을 통해 활용 범위를 넓혀가는 중이다.

 또한 자율주행 분야의 국가경쟁력 확보를 위해 자율주행 인프라에 관한 국제 표준 활동을 활발하게 수행해 나가고 있다.

 김현곤 공간정보연구원장은 “자율주행은 미래 산업과 생활을 바꿀 핵심 분야”라며 “LX가 가진 역량으로 이 분야를 이끌어 나갈 자율주행 혁신인재 양성과 활용을 통해 지속적으로 국가 발전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영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