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코로나19 예방아웃리치 실시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코로나19 예방아웃리치 실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3.31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학교에 등교하지 못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하여 남원경찰서와 함께 코로나19 예방아웃리치를 진행했다.

그동안 쌓여 있는 스트레스를 볼링이라는 운동을 통하여 힐링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청소년들이 많이 모이는 공간으로 직접 찾아가 코로나19 예방수칙 안내와 상담 및 지원에 대한 내용을 안내했다. 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과 무기력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아웃리치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나 좋았고 볼링을 치면서 핀이 부딪치며 넘어가는 걸 보니 쌓여있는 스트레스가 모두 풀렸다며 다음에도 꼭 이런 기회를 다시 마련해 주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관련 자원을 연계하여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등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가정?사회로의 복귀를 지원하는 시스템인 청소년안전망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진행하는 등 남원시 청소년들과 함께 나아가기 위해 다양하고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 예정이다.

 센터에 방문하기 힘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동반자는 중?고위험군 청소년에 대한 1:1 찾아가는 상담지원 서비스를 제공을 통해 문제해결 및 위기요인 개선과 위기청소년의 삶의 현장을 직접 찾아가 심리적?정서적 지지와 함께 지역사회 자원 연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