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택 후보 도시건설분야 정책·공약 제시
이원택 후보 도시건설분야 정책·공약 제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3.3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원택 더불어민주당 김제·부안 국회의원 후보가 도시건설분야 정책·공약을 제시했다.

 이원택 후보는 31일 김제·부안의 성장거점 연계를 통한 도심재생과 도시발전을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국가주도의 경쟁적인 성장 위주 도시개발에서 탈피해 합리적 토지이용계획에 대한 대응이 필요하다.”며 “도시기능 존속을 위한 도시 규모 확정과 공공서비스 통합·재배치를 유도해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들어 가야한다.”고 공약 배경을 설명했다.

 이를 위해 ▲주민공동체 복원을 위한 주민주도 도시재생 사업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주변도시 연대 협력사업발굴 ▲새만금개발과 연계한 첨단 광역교통체계 구축 등을 전개해 활력 넘치는 도시로 가꾸겠다는 포부다.

 이 후보는 주민주도형 도시재생 사업으로 부안터미널과 김제역 주변을 개발해 골목상권 활성화와 주민공동체를 복원할 계획이다.

 또 도서관과 체육센터 등을 겸비한 복합커뮤니티 센터를 조성해 주민 삶의 질 향상을 꾀할 방침이다.

 여기에 청년과 신혼부부 등의 안정적 주거를 위한 농촌형 국민임대아파트 행복주택을 건립해 정주여건 개선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이 후보는 지역 악취를 저감하기 위한 공공주도의 대책을 마련하고 축사현대화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주거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금구-전주간 국도1호선과 부안-흥덕간 국도23호, 위도-식도간 연결도로 등 국도와 지방도를 확대해 주변도시와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교통체계를 정비해 나갈 계획이다.

 이 예비후보는 “주거 및 정주여건 개선으로 삶의 질이 향상되고 지속 가능한 활력도시 김제·부안, 부안·김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