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부서별 페이스북 페이지’개설 운영
김제시 ‘부서별 페이스북 페이지’개설 운영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3.3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전 부서 페이스북을 개설해 시범 운영하고, 4월부터는 본격적으로 가동할 계획이다.

 이는 시민에게 코로나 19와 같은 전염병이나 태풍, 폭염 등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시정 전반에 대한 실시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이 기대 된다.

 이를 위해 김제시는 50여 개 부서의 페이스북 관리자를 대상으로 지난 23일과 24일 도입 취지 설명과 운영요령 전달 등을 위한 교육을 마쳤다.

 부서별 페이스북이 운영되면 시민들은 원하는 정보를 세분화해 얻을 수 있고 해당 부서 간 의견을 쉽게 표현할 수 있어 주민과의 소통창구 역할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주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개선의견은 업무 추진에 직접 적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서 페이스북 관리자는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댓글 대응 등 즉각적 민원 응대가 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시민들에게 시책 등을 쉽고 빠르게 전달될 수 있도록 부서별 홍보역할도 담당한다.

 김종배 정보통신과장은 “직원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겠다”며 “누군가에게는 SNS가 유일한 소통창구일 수 있다는 마음으로 전 직원이 시민들의 소리에 세심하게 귀 기울일 수 있는 창구로 활성화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부서장들은 시민들이 편하고 쉬운 소통창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이용 활성화를 위해 관심을 가지고 모니터링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