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코로나19 지원사업 직접 챙긴다
정헌율 익산시장 코로나19 지원사업 직접 챙긴다
  • 익산=문일철 기자
  • 승인 2020.03.3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헌율 익산시장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각종 지원사업을 신속히 추진하기 위해 직접 지휘하는 등 모든 행정력 집중에 나섰다.

익산시는 정부와 도의 추경예산이 확정된 지난 17일 곧바로 정헌율 시장이 주재하는 대응팀을 구성했으며 익산시 코로나19 종합대책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진행 상황을 매주 점검하고 있다.

앞서 익산시는 코로나19에 따른 경기침체 극복을 위해 조기집행을 위한 종합대책을 마련하는 등 선제적으로 대응해왔다.

먼저 종합대책 가운데 소상공인 지원, 산업 및 중소기업 지원, 경제소득 상실계층 지원, 소비촉진사업, 기타방역사업 등 5개 분야에 대한 지원사업을 강화했으며 즉시 시행 또는 준비가 필요한 사항으로 구분해 신속히 시행하기로 했다.

시는 이미 소상공인·중소기업 통합신고센터를 비롯해 보건소 선별진료소, 생활치료센터를 운영 중이며, 소독 방역비, 방역장비 구입 등 긴급한 사업들은 긴급재난예비비와 재난관리기금 등을 투입해 즉각 대응하고 있다.

또한,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소상공인 공공요금 지원, 특수형태근로자 생계비지원 등 정부·전북도의 추경사업을 비롯해 익산사랑상품권 활성화 사업, 영세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등 자체 신규사업에 대해서는 사업추진 로드맵을 만들어 철저히 준비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다양한 사업이 동시다발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사업별 신청대상자를 미리 선별해 놓고 신청방법과 절차 간소화, 접수전용 창구와 인력을 사전에 확보해 혼선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정헌율 시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많은 시민들이 이미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어 행정지원이 시급한 상태이다”며 “예정된 지원사업들이 적절한 시기에 시행될 수 있도록 필요한 행정조치를 모두 취해놓고 예산이 성립되면 즉시 집행하도록 하여 대시민 지원사업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고 말했다.

익산=문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