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정엽 예비후보“법정토론회 2~3회 대폭 확대 필요”
임정엽 예비후보“법정토론회 2~3회 대폭 확대 필요”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0.03.29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정엽 완진무장 국회의원 후보가 선거법상 규정된 법정 토론회를 대폭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한다는 소식에 지역민의 열띤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29일 임 후보는“유권자들의 알권리를 위해 선출직 후보자들 토론문화는 정착 돼야 한다”며“단 1회에 불과한 현행 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하는 법정토론회를 2∼3회 대폭 확대하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는 토론회 연이은 불참으로 지역민은 물론 언론사들과 시민단체 등의 비난을 받고 있는 일부 후보자들의 상식 밖 행동에 제동을 걸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비등한데 따른 조치다.

 특히 안호영 완진무장 후보의 경우 상습적인 토론회 불참이 지역의 거센 반발을 받고 있다.

 안 후보는 지난 20대 총선에서 총 3차례, 이번 선거에서도 3차례 걸쳐 각 언론사 토론회에 불참한다는 소식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30일 예정된 CBS와 티브로드, 완주·무주·진안신문 등이 공동주최하는 토론회와 4월1일 JTV, KBS라디오 등이 안 후보의 불참으로 토론회가 파행 운영될 처지에 놓였다.

 안 후보의 잇따른 토론회 불참으로 지역민의 분노가 끊이질 않고 있다.

 완주소재 유모씨(60·여)는“안 후보에게 일부 언론사들이 지적했던 신천지 관련 행사참여 의혹, 4년 전 자신의 선거와 관련된 1억3,000만원의 정치자금법 사건, 또 그 관련자 사망사건 등에 대해 듣고 싶은 것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며“지역민을 무시해도 정도껏이다. 달랑‘공천장’한 장으로 선거를 치르려고 하는 것 아니냐”고 격앙했다.

 그러면서 “강제적으로라도 토론회에 참석시켜야 한다는데 전적으로 동의한다”며“법정토론회 횟수를 늘려야 한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