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사회적 거리두기+지속적 방역소독’ 투 트랙
완주군 ‘사회적 거리두기+지속적 방역소독’ 투 트랙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0.03.26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지속적 방역소독’ 등 투 트랙 대응 전략에 적극 나선다. 또 해외 입국자 관리 강화와 함께 각종 사업 조기발주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도 강도 높게 추진할 방침이다.

 완주군은 25일 군청 4층 영상회의실에서 정철우 부군수 주재로 ‘코로나19 관련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좌석 간 1m 이상 최대한 이격을 두고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전북도에서 지급하는 재난관리기금 신속 지급과 해외 입국자 관리 방안,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읍면 주민 마스크 배부 현황과 대책 등 17대 현안을 논의했다.

 정철우 부군수는 이날 “코로나19와의 전쟁은 끝나야 끝나는 것인 만큼 종식되는 그날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할 것”이라며 “사회적 거리두기와 지속적인 방역소독을 독려해 청정 완주의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정 부군수는 이어 “정부 차원에서 한층 더 강화된 해외 입국자 관리 방안에 적극 나서고 있는 만큼 주요 국가의 입국자가 발생할 경우 최대한 빨리 파악해서 능동 감시하는 등 우리 군의 대책도 강화해 나가야 할 것”이라며 “경제가 어려운 상황을 감안해 각종 사업의 조기발주 방안도 적극 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완주군은 이와 관련 다음달 5일까지 더 강도 높은‘사회적 거리두기’운동을 펼쳐 나가는 한편 13개 읍·면에서 ‘지속적 방역소독’도 병행해 나가는 투 트랙 전략을 강력히 구사하기로 했다.

 완주군은 읍·면 방역을 올 4월까지 연장 추진하기로 하고 총 25명의 방역 인무임 사역 기간 연장에 따른 소요예산 검토에 들어갔으며, 13개 읍·면 방역실적은 매주 1,000회 이상 급증 추세인 것으로 분석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의 일환으로 전북도에서 강하게 추진하는 행정명령 대상시설 긴급지원금 지원과 관련해선 시설운영 중단 권고와 방역지침 준수에 따른 비용보전임을 다시 한 번 강조해 나가기로 했다.

 또 해외 입국자의 경우 전담공무원을 지정해‘자가격리자 안전보호 앱’을 통해 입국일로부터 14일간 능동 감시하는 강력 대응책을 유지하기로 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