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민간단체 코로나19 정부 방침 외면하려는가?
순창 민간단체 코로나19 정부 방침 외면하려는가?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20.03.25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의 특정 민간단체가 26일 관내 예식장에서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어서 코로나19 정부 방침에 정면으로 배치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전직 순창군수가 위원장을 맡은 자생단체 측의 ‘강천산 4차선 추진상황 회의’가 이날 오후 3시에 열릴 예정이기 때문이다. 특히 오는 4월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할 인사들도 초청했다고 한다.

 위원장 이름으로 보낸 휴대전화 회의 알림 문자 메시지에 이어 “참석자가 많이 모자라 주변에 연락해 참석도록 부탁드린다”는 추가 독려도 있다는 전언이다. 이를 두고 지역에서는 회의 시기나 시급성 또는 사회적 분위기로 볼 때 좀처럼 이해할 수 없다는 분위기다.

 즉 코로나19로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에서 사망자가 속출하는 것은 물론 경제분야까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는 뉴스가 온종일 오르내리는 실정이다. 최초 발생 이후 우리 정부도 예방과 확산방지에 사활을 걸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노력 중이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지난 2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대국민 담화문까지 발표했다. 이날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를 위한 담화문’을 통해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와 사적인 집단모임이나 약속 또는 여행은 연기하거나 취소해 달라고 당부하고 나섰다.

 또 시설업종별 준수사항을 지키지 않으면 행정명령을 발동해 집회와 집합을 금지하고 이을 따르지 않으면 시설폐쇄는 물론 구상권 청구 등 법이 정한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는 점도 덧붙였다.

 이런 정부 방침은 국민적인 공감대를 이뤄 전국 곳곳에서 자발적인 동참 물결을 이루고 있다. 순창도 마찬가지다. 각종 봉사나 친목단체의 모임도 무기한 연기한다는 소식이다. 공무원들도 퇴근 후 곧바로 귀가하기 등에 나섰다.

 정 총리의 담화문 내용처럼 우리 눈에 보이지도 않는 미세한 바이러스가 대한민국의 안위를 크게 위협하는 상황이다. 국민의 일상이 사라지고, 학생들은 학교에 가지 못한다. 기업도 생존문제에 직면했다.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

 정부는 모든 자원과 수단을 동원해 코로나19와 끝까지 맞서겠다는 데 국민 모두도 자발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는 점은 자명하다. 이런 코로나19 시국에 총선 출마 예정자까지 초청해 도로 확·포장 추진상황회의를 꼭 이 시기에 해야 할 이유를 순창군민은 물론 필자도 모르겠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