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관내 노인요양시설 현장 점검 강화
무주군 관내 노인요양시설 현장 점검 강화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20.03.2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관내 노인요양시설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 24일 6곳을 대상으로 일제 점검을 실시했으며 마스크(6천 장) 등 코로나19 예방물품을 배부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최근 복지시설에서의 코로나19 집단감염 사태가 이어지면서 면역력이 취약한 노인들의 거주시설을 점검하고 종사자들이 코로나19 예방활동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다.

 무주군은 사회복지 대응 지침을 기반으로 코로나 예방수칙 준수 여부, 출입통제 및 방역(소독)활동 강화 여부, 의심환자 격리 공간 확보 여부, 1일 2회 생활자 및 종사자 발열여부, 손 세정제 비치 여부, 외부물품 반입 시 소독 여부 등을 확인했다. 또 일일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코로나19에 대한 선제적 방어에 중점을 두고 현장을 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무주군청 사회복지과 강창수 과장은 “1차적으로 시설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2차에 군에서 나가 현장을 점검했다”며 “시설 내 방역(소독) 여부, 유관기관 협조체계 구성 여부, 생활인 및 종사자 발열체크 대장 등을 중점적으로 봤다”고 전했다.

 또한 “종사자들에게는 퇴근 후 외부 활동을 최대한 줄이고 유관 기관과의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생활시설 내 감염 의심자와 발열 환자 발생 시, 격리실 조치 후 병원으로 이송할 것 등을 강조했다”고 덧붙였다.

무주=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