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진장소방서, 사회적 거리두기 적극 동참
무진장소방서, 사회적 거리두기 적극 동참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20.03.2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진장소방서(서장 박덕규)는 지난 21일 발표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앞장선다고 전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란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람 사이의 접촉을 줄이는 것으로 사람들이 서로 만났을 때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뿐 아니라 사회에서 사람들이 접촉하는 모든 기회, 즉 기업, 학교, 종교단체 등 일상생활에서 사람들이 접촉할 수 있는 물리적 기회를 줄여 원천적으로 접촉 자체를 줄이는 예방법으로 내달 5일까지 15일동안 진행된다.

  무진장소방서는 지역감염을 차단하고 일상을 되찾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라는데 공감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를 위한 특별 복무지침에 따라 구내식당에서는 한 줄로 앉아 식사하기와 식사중 대화금지로 전환하고 원활한 식사진행을 위해 점심때 시차운용에 돌입 근무 및 대민업무 시 마스크 착용 및 간단한 민원접수는 가급적 소방민원정보시스템 등 이용권장 유증상자 및 여행력 있는 공무원 출근금지 대인접촉 최소화를 위한 불요불급한 외출 및 사적모임 최소화 적극 추진을 시행한다.

  박덕규 서장은 “현 위기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사회적 거리두기에 전 직원이 앞장서야 한다”며 “확실한 방역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군민의 자발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당부했다.”고 전했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