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제1대 약학대학장 채한정 교수 취임
전북대 제1대 약학대학장 채한정 교수 취임
  • 김혜지 기자
  • 승인 2020.03.24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산업약사와 임상약사를 양성하는 데 전북대가 선두주자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북대학교 제1대 약학대학장으로 채한정 교수가 취임했다.

지난 12일부터 업무에 돌입한 채 신임 약학대학장은 “최근 산업약학 분야 전문 교수진을 채용하는 등 그동안 약학대학 유치를 위해 계획해왔던 것을 구체적으로 실현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30년 숙원 사업이었던 전북대 약대 유치에 성공한 만큼 당초 중점적으로 추진키로 한 천연물 소재 신약개발를 위한 융합연구를 실질적으로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의학·치의학·수의학·농생명·자연과학 등 약학 실무실습 및 교육·연구 여건을 갖추고 있고, 농진청 등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과 원활한 협력이 이뤄지는 것은 전북대만의 강점이다. 이를 통해 특성화된 제약 분야를 선점하는 게 목표다.

채 학장은 “올해 33명의 첫 신입생을 선발하고, 15명은 지역인재 전형으로 뽑았다”며 “전북 지역 저성장 극복을 위한 신산업으로 약학대학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전북대 약대는 신약개발의 전 주기를 이해하는 통합적 교육과 함께 제약경영 융합교육과정이 운영된다”며 “임상·병동 약료 서비스 교육, 약대 학생의 임상약리 연구 심화실습을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 교수는 덕성여대 약학대학을 졸업한 후 전북대 의학대학원에서 의학박사를 거쳐 미국 플로리다대학 약학과에서 Pharm. D. 학위를 받았다.

전북대 약학대학유치추진단장을 맡아 지난해 3월 전북대 약대유치에 공헌했다.

학장 임기는 2년으로 오는 2022년 3월까지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