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안문화예술촌에 ‘꿈꾸는 예술터’ 만든다
장수군 장안문화예술촌에 ‘꿈꾸는 예술터’ 만든다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03.2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이 전주시 팔복예술공장에 이어 ‘꿈꾸는 예술터’ 사업지로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장수군, 강릉시, 부산 북구, 밀양시, 청주시 등 5개 지자체에 문화예술교육 전용시설 ‘꿈꾸는 예술터’를 만든다.

 문체부에 따르면 장수군 내 계남면 장안문화예술촌을 선정, 예술터를 설립할 예정이다.

 ‘꿈꾸는 예술터 조성 지원’ 사업은 주민들이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상시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지역중심의 문화예술교육 전용 공간을 조성·운영하는 생활사회간접자본(SOC)사업이다.

 문체부는 이 사업을 통해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을 지원하고, 지역의 예술(교육)가들이 안정적으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협력할 수 있는 거점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문체부는 국비 총 52억 원을 투입, 선정 지자체를 대상으로 시설 재단장(리모델링), 사업기획·운영 자문, 지역 문화자원의 특수성을 반영한 콘텐츠 개발 등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한다. 또한 각 지자체가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 전체 과정에서 맞춤형 자문과 사업 상담을 진행한다.

 문체부 관계자는 “근대 건축물이기도 한 장안문화예술촌을 기반으로 삼아 지역의 어린이와 청소년, 장년과 노년층 등 모든 세대가 차별받지 않고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