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기 도의원, 전라북도 치유농업 활성화 전략 마련 시급
김만기 도의원, 전라북도 치유농업 활성화 전략 마련 시급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3.2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만기 전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의원(고창2·더불어민주당)은 20일 제370회 임시회 3차 본회의 5분발언을 통해 ‘치유농업법’ 제정에 발맞춰 전라북도 치유농업 활성화 전략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미 유럽이나 일본에서는 국가적으로 치유농업을 체계화하고 치유농업 효과와 다양한 사업 모델 등에 대한 연구개발이 이뤄지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강원도가 전국 최초로 2017년 치유농업 육성 조례를 제정해 치유농업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전남은 2017년부터 치유농업 T/F팀을 구성해 치유농업 중장기 발전을 수립하고 2019년에는 관련 조례를 제정해 제도적 지원 근거도 마련한 상태다”고 밝혔다.

  이처럼 농업의 ‘치유’ 효과는 국내외에서 이미 증명되었고 치유농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요구도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난 3월 6일‘치유농업 연구개발 및 육성에 관한 법률’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그런데 전라북도가 최근 3년간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사업을 보면, 치유농업육성시범사업, 농촌치유자원상품화, 농촌자원활용 치유농장 육성사업 등 3개 사업에 7억 1천만 원을 투입한 게 전부이고, 도비는 1억 원 밖에 안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김 의원은 “농업을 최우선 정책으로 내세우고 있는 전라북도가 농업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치유농업에 대한 정책적 지원에는 거의 손을 놓고 있다”며 “이제라도 전라북도가 치유농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하고 나선 것이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