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열 화상카메라 군부대 지원
임실군, 열 화상카메라 군부대 지원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20.03.2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전라북도에서 전액 지원받은 재난특별교부세로 열화상카메라를 구입해 35사단과 제6탄약창 부대에 전달했다.

군은 전북도로부터 2억원의 재난특별교부세를 받아 코로나 19 감염병 대응을 위한 열화상 카메라 22대를 구입, 배부 완료했다.

이번에 구입한 열화상 카메라는 지역사회 감염 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으로 제35보병사단 및 6탄약창에 전달했다.

군부대에 열화상카메라가 설치됨에 따라 신병 입소식 및 수료식 시 전국 각지에서 많은 가족과 친지 등 유동 인구가 많은 부대 특성상, 지역사회 감염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로 인해 임실군과 35사단 및 6탄약창이 상생협력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대한 협업체제가 더욱 견고해 졌다.

군은 현재까지 코로나19 확진자가 한 명도 발생하지 않은 가운데 외부에서 들어 오는 혹시 모를 감염원을 차단하기 위해 노래방, PC방, 각종 사회복지시설에 방역 소독을 철저히 하고 있다.

또한 주말에 타지역민들의 방문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임실버스터미널에 열화상카메라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심 민 임실군수는 “전라북도에서 군부대를 위한 열화상카메라 구입예산을 지원해 관내 군부대에 전달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지역사회 차단에 35사단, 탄약창 등 군부대와 함께 상생협력하여 대응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