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명신, 산학협력 활성화 협약 체결
원광대·㈜명신, 산학협력 활성화 협약 체결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03.2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정환 원광대 부총장과 ㈜명신 박호석 부사장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명신 군산기술교육원에서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와 ㈜명신(대표 이태규)이 인재양성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원광대 전정환 원광대 부총장과 ㈜명신 박호석 부사장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8일 ㈜명신 군산기술교육원에서 열렸다.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을 통한 융합기술 인력 양성 및 산업기반기술 협력에 뜻을 모은 양 기관은 신재생에너지 신산업 및 인력양성을 위한 산학연관 네트워크 구축과 신규 사업 발굴 및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보유한 인력, 시설, 장비의 공동 활용 등 지속해서 상호 교류 협력을 펼치기로 했다.

 전정환 원광대학교 부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지역사회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융복합 기술과 시장 변화에 선제 대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산학교육을 통한 전기자동차 분야의 융합기술 인재양성과 산학협력사업 추진 등 대학과 기업의 상호 발전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호석 부사장은 “자동차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이 시점에 새만금을 대표하는 군산과 전북을 전기차 전문생산업체 근거지로 발전시키는데 매진하겠다”며, “원광대와 융합기술 인력양성 및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수행해 지역경제발전과 자동차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