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호영 예비후보, 농가소득 증대 공약 제시
안호영 예비후보, 농가소득 증대 공약 제시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0.03.20 15: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호영 국회의원 예비후보(완주·진안·무주·장수)가 완진무장 농가의 소득을 올릴 수 있는 공약을 제시했다.

 안호영 예비후보는 20일 보도자료를 통해“완주·진안·무주·장수군은 논과 산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있는 지역으로, 다품종 소량 품목의 농산물과 임산물, 축산 등이 생산되고 있다”며“지역적 특성을 활용한 농가소득 증대 방안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안 예비후보는 증대 방안으로 우선‘통합 브랜드’추진을 통한 농산물 경쟁력 강화를 추진할 것임을 천명했다.

 특히 진안·무주·장수군의 지역명을 활용한 통합브랜드(가칭‘무진장’)는 농산물 가치 상승과 판매 촉진은 물론, 지역홍보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안 예비후보는 설명했다.

 이와함께 안호영 예비후보는 완진무장 광역농산물 공판장 건립 추진을 제안했다.

 공판장 건립은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기반 구축과 스마트 유통정보 활성화, 산지유통 및 수출 확대, 다양한 가공상품의 생산 및 유통 등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안 예비후보는 올해 국가예산으로 지역거점형 산지경매장 설립을 위한 연구용역비 2억원이 확보된 만큼, 공판장 설립에 탄력을 붙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밖에 ▲농가소득 안정을 위한 직불제 지속 확대 ▲임업직불제 도입 ▲재해보험 대상 확대 및 농업재해 지원단가 상향 조정 ▲자율적 농산물 수급 조절을 위한 의무자조금제 품목 확대 ▲조합 3천만원 이하 예탁금 이자소득 비과세 특례 연장 ▲지자체 여성농업인 전담부서 설치 등의 농가소득대책도 추진할 것임을 덧붙였다.

 안호영 예비후보는“농업을 공익적 가치로 보고 지원방안을 마련해야 하는데, 농업이 지역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큰 완진무장에는 지원이 더욱 강화돼야 한다”며“통합 브랜드 개발과 광역농산물 공판장 설립을 중심으로 농가소득과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일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완진농민 2020-03-21 21:34:36
통합브랜드가 답입니까? 판로도 제대로 모르시는 듯한 공약같습니다. 제발 공약 선심하지마시고 제대로 지킬 수 있는 공약으로 봐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난 4년동안 얼마동안 농민을 홀대 하신 것 은 아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