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산채널 ‘봄, 자연과 함께하는 영상여행 특집프로그램’ 긴급 편성…18일 공개
문화유산채널 ‘봄, 자연과 함께하는 영상여행 특집프로그램’ 긴급 편성…18일 공개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0.03.1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대 궁궐 봄꽃 풍경 주요화면 - 덕수궁 봄꽃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이 운영하는 ‘문화유산채널’에서 ‘봄, 자연과 함께하는 영상여행 특집프로그램’을 편성해 18일부터 온라인으로 공개한다.

 문화유산채널 누리집(http://www.k-heritage.tv)과 문화유산 유튜브(https://www.youtube.com/ user/koreanheritage)를 통해 만날 수 있는 영상으로, 코로나19로 우울감을 겪고 있는 국민을 위해 계절의 변화와 자연 속에 담긴 문화유산을 소개하는 내용을 선보인다.

 문화재청이 지난 6일부터 공개하고 있는 ‘문화유산 ASMR영상’ 이후 두 번째 영상기획인 셈이다.

 총 7개의 주제로 기획된 이번 문화유산 영상들은 총 44편으로 구성돼 있다.

 봄을 맞은 궁궐과 유명 문화유산들의 아름다운 사계, 한국의 섬과 전통정원 등을 소재로 하고 있으며, 문화유산을 직접 둘러보는 느낌의 가상현실 영상들도 같이 공개한다.

실감형 콘텐츠인 문화유산 여행 360°VR에서는 제주 용천동굴, 담양 소쇄원, 한라산 백록담, 문섬·범섬 천연보호구역 등 직접 찾아가기 어려운 문화유산 현장을 실제처럼 생생히 느낄 수 있어 색다른 가상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한 달간 집중 공개될 고품격 문화유산 영상을 통해 도시의 각박한 삶과 침체된 분위기에 지친 국민의 마음을 편안하게 달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다.

한편, 문화유산채널이 운영하는 유튜브는 3월 현재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하여 미국 유튜브 본사로부터 ‘유튜브 크리에이터 어워즈-실버 플레이 버튼(Silver Play Button, 10만 명 이상 공식 구독 인증)’을 받는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