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팬 선정 최고 매치 ‘강원 최종전 역전극’
전북 팬 선정 최고 매치 ‘강원 최종전 역전극’
  • 신중식 기자
  • 승인 2020.03.18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현대 팬들은 최고의 매치로 지난해 시즌 극적인 역전우승을 일궜던 강원전을 꼽았다.

전북현대는 지난 17일 ‘전북현대 축구 톡톡’ 영상을 제작 발표했다. 이는 한 가지 주제를 선정하고 팬들에게 받은 댓글 내용을 바탕으로 전북 구단의 축구이야기를 담아낸다.

첫 번째 주제는 팬들이 뽑은 전북현대 최고의 경기로 팬 댓글을 통해 톱5를 선정했다. 그 결과 전북 팬들은 지난해 시즌 우승을 향해 울산과 막판까지 가는 순위경쟁 속에 최종전으로 치러진 전북현대와 강원FC의 경기를 1위로 선정했다.

당시 전북은 손준호의 헤딩 결승골을 앞세워 강원을 1대 0으로 꺾고 승리했다. 전북은 ‘현대가(家) 우승 전쟁’에서 막판 뒤집기에 성공하면서 K리그 3연패와 더불어 역대 최다우승(7회) 타이를 기록했다.

강원전 외에 2016 아시아챔피언스리그 결승 2차전과 루이스 복귀로 화제를 모았던 2015 7월 수원과의 홈경기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또 최철순, 한교원, 손준호와 정화 통화를 통해 팬들에게 고마움과 새로운 시즌에 대한 각오 등을 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K리그 개막이 연기된 가운데 전북현대는 팬심을 달래기 위해 ‘전북현대 축구 톡톡’ 영상을 제작하는 등 온라인을 통한 팬들과의 교감을 이어가고 있다.

 신중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