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철 예비후보, 대한방직 부지 활용 첨단 도시형 산단 조성
조형철 예비후보, 대한방직 부지 활용 첨단 도시형 산단 조성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3.18 17: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형철 국회의원 예비후보(전주시을·민생당)는 17일 대한방직 부지 활용방안에 대해 “첨단 도심형 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전주형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방직 부지는 부동산개발회사인 자광이 인수해 143층 익스트림타워건설 등 사업계획을 발표했으나, 개발방식에 대해 찬반이 팽팽히 갈리고 있는 상황이다.

 조 후보는 구로디지털산업단지가 대한방직 개발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구로공단이라는 이름으로 대한민국 수출을 이끌었던 공단지역이 현재는 구로디지털산업단지로 변모하면서 9천여개의 첨단기업이 입주해 16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조 후보는 “대한방직은 전주에 남은 황금 같은 땅으로 전주시민들에게 이익이 공유되는 방식으로 개발돼야 한다”고 전제하면서 “혁신도시, 서부신시가등 도시인프라를 배후에 보유하고 있는 만큼 도심형 산업단지의 성공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어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해 IOT, 실감콘텐츠(AR, VR)기업, 인공지능(AI)기업들을 유치해 전주의 산업을 미래산업으로 바꾸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특정 기업의 이익을 보장하는 방식이 아닌 전주시민들에게 이익이 공유되는 방식으로 개발이 진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울프 2020-03-18 20:02:36
이인간총선에서되지도않지만은자광에서추진중인개발반대하고산업단지조성한다내니맘대로될것같냐저런거들이전주에있다는자체가전주는발전이될수가없다. 저거안찍는다에한표행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