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여성단체회원 코로나19 자원봉사활동 분주
무주군여성단체회원 코로나19 자원봉사활동 분주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20.03.1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에 ‘코로나19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나가자’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는 무주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의 봉사활동이 귀감이 되고 있다.

 무주군여성단체협의회는 무주군 여성단체 10개, 1천여 명의 회원들로 구성된 단체로, 회원들은 주민 보급용 마스크 포장부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운영 중인 발열초소와 보건의료원 등을 격려 ·방문해 간식을 제공하는 등 동분서주하고 있다.

 무주군여성단체협의회 정명임 회장은 “마스크 포장작업을 통해 모두가 처한 어려움을 같이 헤아리고 고통을 더는데 일조했다는 보람이 크다”며 “코로나19로부터 우리 무주의 안전과 주민건강을 지키기 위해 각처에서 고생하는 공무원들에게도 미력하나마 도움과 격려가 됐다면 더할 나위 없겠다”고 전했다.

 지난 12일과 16일에는 무주군이 전 군민에게 인당 5매씩 보급하는 마스크 15만장을 소분해 포장하는 일손을 거들었다. 무주군에 따르면 마스크 포장 작업에는 단체별 3명씩 하루 30명의 회원들이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24시간 비상근무 중인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정명임 회장이 직접 생산한 복숭아 즙과 떡을 전달하며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또 선별진료소 운영과 내원환자 관리를 위해 애쓰고 있는 보건의료원에는 과일을 전달했다.

 무풍면 접도 지역에 마련된 4곳의 발열점검 초소에서 2교대 근무 중인 공무원들에게도 떡 등 간식을 제공하는 등 지역과 주민안전을 지키는 일에 마음을 보탰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무주에는 아직 코로나19 확진 환자는 없지만 지역과 주민안전을 지키기 위해 24시간 선제적 대응체제를 유지하고 있다”며 “방역을 비롯해 예방물품 보급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상황 속에서 무주군여성단체 회원 여러분을 비롯한 군민들 한 분 한 분의 동참과 격려가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무주군여성단체협의회는 반딧불축제 등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 개최를 돕는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돌봄’을 비롯한 ‘어르신과 함께 하는 무주투어’등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의 어머니이자 며느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무주=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