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의원 ‘농자천하지대본’ 공약 발표
이용호 의원 ‘농자천하지대본’ 공약 발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3.17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 잘하는 사람, 이용호’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본격 선거 활동에 돌입한 이용호 의원(남원·임실·순창)이 지난주 국정공약 1호로 ‘민생살리기’편을 발표한데 이어, 국정공약 제2호로 ‘농자천하지대본’ 편을 발표했다.

 이용호 의원은 “신자유주의를 앞세운 시장개방으로 우리 농민이 가장 큰 피해를 받아 왔고, 농업 경쟁력이 매우 낮아졌다. 농촌 인구의 이탈과 고령화, 농가 소득 감소로 이어져 ‘농자천하지대본’이라 말이 무색해진 상황”이라고 진단하며, “농사로 생계를 유지하기 어려운 농촌 현실을 개선하고, 농민이 실질적으로 대우받는 법적·제도적 개선과 지원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이용호 의원의 국정공약 제2호 ‘농자천하지대본’ 편은 농민수당 현실화 및 법제화, 농업수입보장보험 대상 품목 및 예산 확대, 농산물 수확이 줄거나 가격이 떨어지더라도 일정 수준 농가 수입 유지,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 피해 발생 시 재해보험 보상 수준 현실화 등이다.

 이 의원은 “우리 농민분들은 산업화와 개방화, 세계화 파고를 꿋꿋이 이겨내왔다. 농정 관련 예산 확보와 피부에 와닿는 정책을 통해 농민분들을 위로하고, 지속가능한 농촌을 만들어나가겠다”며, “250만 농민의 마음을 담아 ‘농자천하지대본’ 정치를 꼭 실천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