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진원, 시금형제작지원 참여 희망업체 모집
경진원, 시금형제작지원 참여 희망업체 모집
  • 고영승 기자
  • 승인 2020.03.16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경제통상진흥원(이하 경진원)은 도내 예비창업자와 제조창업기업을 대상으로 돋움기업을 넘어 선도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2020년 시금형제작지원사업’에 참여할 희망업체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도내 예비창업자와 7년 미만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시제품 제작 이후 양산 전 단계인 시금형 제작을 할 수 있도록 제작비용의 일부를 지원한다.

 경진원은 지난해 19개 업체를 선정해 사업을 진행했고, 이중 일부 업체는 시금형제작 이후 양산 과정에 돌입했다. (주)펠리스랩은 특허획득 후 온라인 판매로 2억 원의 매출을 올렸고, 아쿠엘 또한 기술특허와 상표등록 후 오프라인으로 판매를 시작하며 사업을 확장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시금형제작지원에 참여할 10개 업체를 모집한다.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jbba.kr) 또는 자금기술팀(063-711-2052)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진원 조지훈 원장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전북경제가 어렵지만, 제조업의 기술역량 강화는 미룰 수 없는 과제”라며 “시금형제작지원사업을 통해 시제품제작 이후 양산단계까지 원스톱 기술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영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