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청년공간‘이다 E :DA’로 새 이름 찾다
김제시, 청년공간‘이다 E :DA’로 새 이름 찾다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3.1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청년들의 소통과 교류, 창업지원 등을 위해 조성 중인 청년창업공간(아토)의 명칭을 ‘이다 E :DA’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그간 사용해 왔던‘아토’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명으로 청년의 소통을 위한 네트워킹 공간과 창업을 준비하는 복합기능을 담은 참신한 명칭을 지난 2월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했으며, 그 결과 청년활동가를 중심으로 한 선정심사를 통해 194건의 응모작 중에서 최우수작인 ‘이다 E :DA’로 결정한 것이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이다E :DA’는 청년들의 열정을 담아 꿈을 이룰 수 있는 곳, 청년이기에 무엇이든 도전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로 교육 특성화 프로그램, 멘토링, 마케팅 프로모션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제시는 이번 청년들의 이유 있는 도전‘이다 E :DA’, 내일을 도전하는 나는 청년‘이다 E :DA’등 청년들과 소통을 통한 브랜딩 작업을 거쳐 다양한 슬로건과 결합해 홍보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오는 9월 개관 예정인 김제시 청년공간 ‘이다E :DA’는 김제시 신풍동 494-31번지에 조성 추진 중이며, 지상 2층 규모로 연면적은 415㎡로 1층은 청년 네트워킹 공간으로서 오픈형 라이브러리를 조성, 교육 및 멘토링, 세미나, 독서모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2층은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창업가 입주공간과 아이디어 구상, 창업아이템 홍보 준비 등을 위한 회의실과 스튜디오, 사무공용공간이 조성된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이번에 최종 확정된 청년공간 ‘이다E :DA’ 명칭을 청년들에게 적극 알려 나가는 것은 물론, 처음으로 만들어지는 청년 전용 시설인 만큼 김제시의 랜드마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