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문화재단 ‘문화콘텐츠 창의뱅크’ 오는 16일부터 4월 16일까지 모집
전주문화재단 ‘문화콘텐츠 창의뱅크’ 오는 16일부터 4월 16일까지 모집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03.12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전주문화재단은 우리동네 이야기로 문화콘텐츠 만들기를 주제로 한 ‘문화콘텐츠 창의뱅크’ 공모를 오는 16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마을의 문화자원과 이야기를 소재로 아이디어를 발굴해 실현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심미안과 창의활동을 응원하기 위한 취지다.

 ‘문화콘텐츠 창의뱅크는’ 마을 이야기를 소재로 한 ‘마을 축제’, ‘마을 방송’ 등 기획형과 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 쉼터’, ‘마을 영상’ 등 제작형 등 장르에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전주시민 및 전주소재 대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장애인 및 만 65세 이상 고령 참가자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단, 아이디어 대상 선정 지역 중 전주한옥마을은 관광지역임을 감안해 공모 대상 지역에서 제외하였다.

 이번 공모사업은 1차 서류심사와 공개면접을 통해 5개팀 내외의 아이디어를 선정해 약 4개월간 참여자가 직접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지원금이 주어진다. 이후 아이디어 결과물에 대한 청중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해 3개 팀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한다. 또한 전주문화재단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수상팀의 아이디어가 완성되어가는 전 과정을 시민들에게 공유할 계획이다.

 김성군 전주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예술하기 좋은 곳, 문화로 행복한 전주를 만들기 위해 전주가 가지고 있는 동네 문화자원을 활용한 아이디어가 나오길 기대하며, 올해 선정된 아이디어 모두 실현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공모 참여방법은 전주문화재단 누리집(www.jjcf.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한 후 제출기한 내 이메일(jjcf_run@naver.com)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주문화재단 정책기획팀으로 문의(063-283-9226) 할 수 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