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병도 예비후보, 청소년 배당 도입 약속
한병도 예비후보, 청소년 배당 도입 약속
  • 이방희·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03.1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익산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어르신·여성·장애인·청소년·청년·다문화 관련 대표 공약을 발표했다.

  한병도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노후가 든든한 익산 △여성이 행복한 익산 △장애인에게 힘이 되는 익산 △미래 세대의 꿈이 이루어지는 익산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익산을 만들겠다”며 관련 세부 공약을 제시했다.

  한 예비후보는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과 사회적 기본권 보장을 위해 ‘청소년 배당’을 도입하겠다”면서 “매월 일정금액을 지역화폐 또는 지역전자바우처 카드로 지급해 청소년의 자기 계발과 복지 향상뿐만 아니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완화,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어르신과 장애인, 청년의 주거 복지 정책으로 △저소득 어르신들이 주거지 내에서 편리하게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주택과 복지시설을 결합한 고령자복지주택 △장애인에 대한 건강·돌봄 서비스와 주거서비스를 24시간 통합 지원 받을 수 있는 케어안심주택 △청년 등 젊은 계층의 주거비 걱정을 덜어주는 일자리 맞춤형 주택 유치를 약속했다.

  또한 여성·보육 공약으로 △노후한 익산 여성회관 신축 △병원비와 약제비로만 쓸 수 있는 임산부 건강관리 지원금을 확대해 산후조리비로 통합하고 지역화폐로 지급 △직접 방문하는 육아 코디네이터 사업 △가정폭력처벌법 개정 및 스토킹처벌특례법 제정을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다문화 관련 공약으로 “다문화를 이해하고, 나아가 우리 아이들이 세계 시민으로서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는 국제 이해 교육이 필요하다”며 “이주민에게 차별적인 법 또한 고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방희·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