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보건소 “안심지역도 긴장 늦추지 않는다” 총력 차단
익산시 보건소 “안심지역도 긴장 늦추지 않는다” 총력 차단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03.1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코로나19 지역감염차단을 위해 사전 방역활동과 함께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익산시 보건소는 감염 차단을 위한 방역부터 역학조사, 유증상자관리, 모니터링, 치료 지원을 위한 현장 준비 등 비상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만전을 기하고 있다.

 우선 감염차단을 위해 많은 사람이 유입과 이동이 빈번한 익산역, 터미널, 시청 등에 열화상카메라를 설치, 발열체크와 함께 현장에서의 간단한 건강상담을 진행함으로써 코로나19 감염 유입을 막기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지역내 감염예방을 위해서는 매주 금요일 일제소독의 날을 정해 주거지내 방역활동은 물론 다중이용시설과 외국인 및 원룸밀집지역, 대학교 기숙사, 전통시장 등 취약지 등 수시로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아울러, 유증상자관리와 예방을 위해 보건소, 원광대학병원, 익산병원에 선별진료소를 설치 운영함으로 조금이라도 의심증상이 있다면 언제든지 상담과 함께 진료·검사가 가능토록 했다.

 특히, 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을 비롯해 긴급 환자와 검체 이송을 위한 출동팀과 각종 상담을 담당하는 역학조사팀 등이 24시간 대기하고 있다.

 한명란 익산시 보건소장은 “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며, “시민들의 철저한 개인 위생관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