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예비후보 “전주시에 재난기본소득 추경 100억 요청”
정동영 예비후보 “전주시에 재난기본소득 추경 100억 요청”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3.11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동영 21대 총선 전주병 예비후보가 “전주시의 재난기본소득을 적극 환영하며, 이와 별도로 정부 추경예산의 100억원 전주시 반영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정동영 예비후보는 11조 7,000억 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추경) 심사를 앞두고 ‘코로나19 피해 소상인 시설 개선 지원 사업’ 50억 원, ‘착한 임대인 지원 사업’ 50억 원 등 총 100억 원의 추경예산을 전주시에 추가 편성을 요청했다.

10일 전주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국 최초로 재난기본소득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하지 못하는 실업자와 비정규직 등 5만 명에게 50만 원씩을 지원하고 매출이 줄었지만, 인건비 등 고정적인 지출에 허덕이는 영세 소상공인들에게 전기요금 등 공공요금을 사업장별로 60만 원을 지원한다.

 정동영 예비후보는 ”전주시의 재난기본소득 전국 최초 도입을 적극 환영한다“며 ”코로나19로 인한 IMF이후 최대의 국란을 극복하기 위해 전폭적인 국가 지원이 필요하다. 정치권도 국란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정동영 예비후보는 이미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민생지원법, 착한임대인법을 공동발의 한 바 있으며, 오늘부터 열리는 추경예산 심사에 전주시예산 100억 원을 요청했다.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해 전주에서 시작한 ‘착한 임대인’들에 대해 다양한 지원을 제공해 착한임대 운동의 확산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전주 한옥마을 및 전통시장, 상점가 등 영세 소상공인 및 임차인을 위한 시설 지원 사업을 하기 위함이다.

 정동영 예비후보는 ”전주가 착한임대인 운동이 최초로 시작되는 등 시민분들이 자발적인 힘으로 코로나19 극복에 앞장서 왔다“며 ”시민분들이 힘들 때 정부와 정치권이 어느때보다 적극적인 해결에 나서야 한다. 민생당 차원에서 추경 확보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