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 공모사업 선정
익산시,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 공모사업 선정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03.11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작은 도서관에 전문 사서를 파견해 작은 도서관의 운영 내실화에 기여하고, 지역내 공공도서관과 작은 도서관간의 연계 협력기반 구축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시립도서관은 2명의 사서를 채용해 관내 사립 작은 도서관을 중심으로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 동안 파견해 작은 도서관들의 운영 방식을 개선 지원할 예정이다.

 채용된 사서는 관내 작은도서관 5개관을 정기적으로 순회 방문하며 자료 선정과 수집·정리,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지원, 도서관 업무에 대한 기초 및 실무교육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이에 따라 주민들의 독서문화 환경을 위해 지역 곳곳에 조성된 사립 작은도서관의 안정적인 운영으로 문화 서비스 질이 향상될 전망이다.

한편, 사서 인건비뿐 아니라 활동비, 독서문화프로그램 진행 사업비 등 이 사업에 소요되는 예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전액 지원한다.

 익산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순회 사서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내 작은도서관과 연계 협력기반을 마련하고, 도서관 운영을 지원함으로써 공립 사립 구분없이 작은도서관 이용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