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완진무장 지역위, 완주군 13개 읍면서 방역활동 전개
민주당 완진무장 지역위, 완주군 13개 읍면서 방역활동 전개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0.03.1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완진무장 지역위원회가 코로나19의 방역활동에 팔을 걷어부쳤다.

 11일 완진무장 지역위는 ‘코로나19 완주방역단(단장 윤수봉 완주군의회 부의장)’을 구성하고, 완주군 13개 읍·면에서 방역활동을 전개했다.

 지역위는 이날 봉동시장 일대를 중심으로 소독약 살포, 주민 홍보 등 방역을 진행했으며, 나머지 읍·면은 협의회 자체적으로 추진했다.

 완주방역단 구성 및 활동은 안호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의 제안에 따라 전격 이뤄진 것으로, 지역사회 감염을 최대한 차단하기 위한 효율적 대책으로 조명받고 있다.

 이에 따라안호영 예비후보도 이날 방역 활동을 함께하려 했지만, 국회 예결위의 코로나19 추경 심의 관계로 격려의 말을 전달했다.

 이에 앞서 지역위는 9일 허석준 전북도당 보건복지위원장을 초빙해 코로나19 바로 알기 및 예방수칙, 효과적인 방역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벌였다.

 더불어민주당 완진무장 지역위 관계자는 “아직까지 완주군을 비롯한 진안군, 무주군, 장수군은 코로나19로부터 ‘청정’지역으로 남아 있지만, 예방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이번 방역활동이 군민들의 불안감을 다소나마 해소하고, 안정적으로 경제·사회활동을 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