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순창군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20.03.1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친환경 농업에 대한 인식 제고는 물론 다양한 교육을 통해 친환경 농산물 생산 전문가를 육성하고자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유기농업기능사는 농업 분야에 관한 국가기술자격 제도다. 유기농업 분야의 입지 및 작목선정 등을 기획하고 윤작체계 또는 자재의 선정, 토양비옥도, 병해충 방지, 시비방법 선정 사료 확보 등 생산, 축사 설계, 축사분뇨 처리어부와 유기농산물 원료의 가공, 포장, 유통 직무를 수행한다.

 특히 최근 각종 환경오염이 심해지며 면역력 강화가 화두로 떠오르면서 오가닉라이프와 차별화된 유기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수요도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분야 산업시장도 커지면서 유기농업기능사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해 식품재배, 토양관리, 유기농업 일반, 실습(토양산도 측정 등) 등 모두 20회 과정으로 진행한다. 오는 6∼7월에 있을 자격증 시험에 대비할 예정이다.

 신청은 유기농업에 관심이 있는 영농인 등 순창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오는 13일까지 순창군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계 또는 읍·면 농업인상담소를 찾아 신청하면 된다. 또 방문이 어려운 군민은 FAX(053-650-5139)로도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순창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순창군은 지난 2018년 기준으로 전북도 내에서 가장 많은 친환경 인증면적(1천299ha)을 보이며 친환경 농업연구센터 운영과 유기농산업단지 조성 등 유기농업의 메카로 발돋움하고자 기반을 다져나가고 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