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대중교통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정읍시 “대중교통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20.03.0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는 코로나 19의 지역사회 확산방지와 시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전 대중교통 시설에 대한 방역 소독에 온 힘을 쏟고 있다.

5일 정읍시는 도내 코로나 19 확진환자가 증가하면서 시민이 접촉 가능한 지역 내 전체 대중교통 시설에 대해 예비비를 투입해 집중 방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방역대상은 지역 내 터미널 2개소와 버스·택시 승강장 등 637개소, 공영주차장 2개소, 화물 공영차고지, 광역이동센터(장애인 콜택시) 및 운수업체 등으로 전 대중교통 시설이 포함된다.

시는 지난 1월 말부터 대중교통을 통한 코로나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수시로 터미널과 실내 승강장에 방역 소독을 추진해 왔다.

또한, 이용객과의 접촉이 많은 운전자들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운전자 교육과 방역 소독 등의 협조를 당부해 왔다.

또, 수시로 차량 내부를 소독하고 승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전 차량에 손 소독제를 배부해 비치했다.

이와 함께 시민들의 눈에 잘 띄는 시내버스 차량 내부를 활용해 감염병 예방 수칙을 지속적으로 홍보하는 등 코로나 19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읍시 관계자는 “시민 누구라도 안심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 소독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민들은 다소 불편하더라도 적극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