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2021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무주군 2021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20.03.0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오는 5월 31일까지 2021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무주군에 따르면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는 예산편성 과정에 있어 주민참여를 보장하고 집행까지의 모든 과정에서 투명성과 책임성, 민주성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한다고 전했다.

 대상사업은 군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군민제안 정책사업과 지역문제 해결과 주민편익 향상 등에 필요한 마을, 읍·면단위 지역사업, 또 공동체에 도움이 되거나 다수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사업 등이다.

 인건비나 법적 · 의무적 경상경비, 축제·공연 등 행사성 사업, 이미 시행되고 있는 계속사업, 보조금성 사업, 기타 단순 민원사업 등은 제외된다.

 무주군청 기획실 예산팀 정성희 팀장은 “주민참여예산 규모는 총 80억 원으로 내년도 예산에 편성될 예정”이라며 “소중한 예산이 지역과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들을 발굴하고 추진하는데 쓰일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주군민이면 누구나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에 참여가 가능하며 군 홈페이지(www.muju.go.kr)를 비롯해 우편과 방문을 통해 관련 내용을 무주군청 소관 부서, 또는 해당 읍·면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군정 정책사업과 읍·면 단위 지역사업들은 소관 부서의 타당성 검토와 읍면 협의회 심의를 거치게 되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한다.

무주=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