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지역사회 복지자원 조사 나서
임실군 지역사회 복지자원 조사 나서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20.03.0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3월 한달간 공공 및 지역사회가 보유하고 있는 여러 유형의 복지자원 총 조사 기간으로 정하고 공공기관 및 시설, 사회단체 등을 대상으로 일제조사를 펼친다.

조사는 공공 및 민간의 인적·물적자원 및 바우처, 프로그램, 자원봉사 등 지역사회 가용자원의 총량을 조사, 이 자원을 필요로 하는 기관 등에 제공한다.

또한 복지대상자 및 지역 주민 등 사례관리 대상가구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된다.

군 희망복지지원단은 자원관리시스템(행복e음)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72개 제공기관의 319개 서비스에 대해 ‘복지자원 실태조사표’를 활용 지원되었거나 기간이 만료된 자원은 삭제하고 제공주체 또는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된 경우는 수정해 자료의 정확성과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총조사 기간동안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주축으로 지역 내 새로운 자원 및 서비스 발굴에도 총력을 다해 신규 발굴된 자원은 시스템에 등록 후 관리하게 된다.

한순주 주민복지과장은 “이번 조사결과는 제공기관 및 사회복시설·단체 등에 파일로 제공하고 군 홈페이지 사전정보공개를 통해서도 자원조사표를 등록 공유하겠다”며 “통합사례관리를 추진하는 읍·면, 민간의 자원배분을 조정하고 자원·서비스 연계 등에 활용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