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이 직접 만드는 농촌관광, 협의체 공모 시작
주민이 직접 만드는 농촌관광, 협의체 공모 시작
  • 김완수 기자
  • 승인 2020.03.04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2020년 주민주도형 농촌관광 콘텐츠 개발 사업’을 이끌어갈 농촌관광협의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주민주도형 농촌관광 콘텐츠 개발 사업’은 그간의 정부주도로 콘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하는 방식에서 탈피하여, 주민이 중심이 되어 지역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개발하고 직접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협의체로 선정되면 관광콘텐츠 개발, 시범운영, 홍보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2년간 최대 1천400만원을 지원 받게된다.

올해는 두 번째 협의체 공모로 지난 2018년 6개의 협의체를 선정하고 2년간 지원하여 139개의 콘텐츠개발, 35,343명의 방문객, 매출액 5억9천700만원 창출 등의 성과를 낸 바 있다.

2020년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촌관광운영주체와 지원조직은 협의체를 구성하여 4월3일까지 사업신청서를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사업신청서에는 협의체 구성내용과 함께 국가중요농업유산, 체험목장, 찾아가는 양조장, 농촌체험휴양마을,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업체 등 농업·농촌 고유의 특색있는 지역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 개발 계획이 포함되어야 한다.

농촌관광 운영주체는 ① 농촌체험휴양마을 사업자 ② 개별경영체(농업유산, 체험목장, 농가맛집, 양조장, 민박,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업체 등) ③ 문화관광경영체(고택, 종택, 박물관 등) 등이며, 추후 서류심사와 현장점검, 발표심사를 거쳐 결과 순위에 따라 최종 6개소가 선정되어 올해 5월부터 11월까지 1차년도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주민주도형 농촌관광 콘텐츠 개발 사업 신청방법 등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농촌여행의 모든 것, 웰촌(www.welchon.com), 웰촌소식’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