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강소농 육성 교육생 모집
익산시, 강소농 육성 교육생 모집
  • 익산=문일철 기자
  • 승인 2020.03.04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오는 13일까지 농가 경영개선 실천 교육을 통한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 육성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

강소농 육성은 농업경영체의 자율·자립적 역량을 강화하고,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통한 작은 영농규모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농업경영 전문가로 육성해 기술·경영수준을 향상시키고 경영비를 낮추어 연간 소득 20%를 높이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신청대상은 미래 성장가능성을 갖춘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자율신청 농업경영체로서, 전업농 미만 중소규모 가족농 또는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자로, 경영목표 설정을 위한 기술·경영상태 진단, 경영기록장 작성, 교육, 컨설팅 등 경영개선 실천의지가 있어야 한다.

특히, 신청자는 강소농 육성 기본교육을 이수해야 2020년 강소농으로 확정이 되며, 이후 개인별 진단·분석을 통해 단계별 농가경영개선 실천교육, 맞춤형 컨설팅 및 자율모임체 활동 지원, 강소농대전 참가 등의 홍보활동 기회를 제공 받게 된다.

한편, 올해 강소농 육성 신청은 신종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이메일 및 팩스 신청만 가능하며 신청서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촌지원과 인력육성계(859-4946)로 문의할 수 있다

익산=문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