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군민·사회단체, 코로나19 극복 온정 손길
무주 군민·사회단체, 코로나19 극복 온정 손길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20.03.0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이 되면서 사회적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때 무주군민들의 이웃사랑 실천이 힘을 주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 3일 부남면 차갑예 할머니(86세)가 20만 원을, 성실샷시하늘창에서 3백만 원, 2일에는 적상면 여올교회 이요섭 목사(47세)가 50만 원, 무주군탁구협회에서 1백만 원, 익명의 주민이 1백만 원을 이웃들의 마스크와 손 소독제 구입 등에 써달라며 기탁했다.

 부남면 차갑예 할머니는 “작년에 추석을 앞두고 집이 불에 다 타서 힘들었는데 이웃들이 도와줘서 지금까지 잘 살고 있다”며 “그 고마움을 이웃들과 나누고 싶어서 얼마 안 되는 돈이지만 내놓게 됐다”고 전했다.

 무주군 부남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기탁 받은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 피해자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적상면 여올교회 이요섭 목사는 “아직까지 우리 군에서는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발행하지 않아 다행이지만 앞으로가 중요한 것 같다”라며 “작은 정성이지만 성금이 ‘코로나19’ 예방과 극복을 위해 쓰여 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무주군 적상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손소독제를 구입해 적상면 주민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무주군탁구협회 이주원 회장은 “모두가 힘든 때 탁구협회에서도 마음을 보태고 싶어 성금기탁에 동참하게 됐다”며 “이 마음이 어려운 이웃들이 코로나19에 대한 걱정을 덜어내고 건강을 지켜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성실샷시하늘창 김선화 대표는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 싶은 마음에 성금을 내놓게 됐다”며 “코로나19 예방에 필요한 물품들을 구입, 불우소외계층들에게 전달해서 이 난관을 다 같이 잘 극복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무주군은 지난 2일과 3일 전달받은 성금 5백만 원으로 무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손 소독제와 마스크를 구입, 관내 사회복지시설들과 저소득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무주=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