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감염 차단에 총력 대응해야
‘신천지’ 감염 차단에 총력 대응해야
  • .
  • 승인 2020.03.0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전국 확산의 도화선이 된 신천지 교회의 신도들에 대한 감염증 조사가 방역차단의 관건이 되고 있다. 전북도는 중앙방역대책본부로부터 입수한 도내 신천지 신도 1만 3,260명에 대해 1차 전수 조사를 실시한 결과 177명이 유증상을 보여 감염 여부를 확인 중에 있다. 이번 조사에선 1월 20일 이후 64명의 신천지 신도가 대구·경북지역을 방문한 것으로 파악됐다. 문제는 1차 조사에서 무응답 하거나 전화연결이 되지 않는 신천지 신도가 560여 명에 이르러 추가조사가 필요한 상황이다.

 국내 코로나19 환자가 4천여 명에 이른 가운데 대구·경북지역 환자가 전체의 85%를 넘어서고 있다. 대구 지역에서 발생한 확진자 중 73%가 신천지 대구교회와 연관을 갖고 있다. 신천지 신도의 전수조사와 방역차단에 코로나19 확산 여부가 달렸다고 볼 수 있다. 전북도는 연락이 안 되는 신천지 신도에 대해 경찰의 협조를 얻어 조사할 계획이나, 신도들이 대구지역 방문사실을 숨기거나 조사를 거부하고 통화두절로 잠적한다면 방역망을 벗어나 피해 확산이 우려된다.

 신천지 교회 측은 도내 신천지 교회 관련 시설이 66곳이라고 밝혔으나, 전북도 자체조사 결과 6곳이 추가 확인돼 72곳으로 드러났다. 신천지 측이 신도나 시설을 숨기는 것이 아닌지 의심이 든다. 전북도는 신천지 측이 제공한 자료가 너무 허술하고 신뢰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천진 교인 제보전화를 받고 있으며 시민들의 전화제보가 폭주하고 있다. 다른 지역에서는 신도들이 전도와 소모임 등을 지속하고 있다는 소식도 있다.

 신천지 교회와 신도들의 일부 비협조에 대해 서울시는 사단법인으로 등록된 신천지 관련 법인에 대해 허가 취소를 검토하고 있다. 대구시는 신도 명단을 누락하고 대구시에 제출한 신천지 대구교회 책임자를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고발 조치하기로 했다. 전북지역도 신천지 시설과 신도들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강력한 법적 대처가 필요하다고 본다. 지금까지 코로나19 확진 사례를 분석해 볼 때 신천지 교회와 관련된 확진자가 대부분으로 이들과 접촉을 막는 것이 지역사회를 지켜내는 확실한 방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