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시민 기초체력과 건강증진을 한번에...마을단위 체련기구와 비가림 시설 설치.관리에 최선
남원시, 시민 기초체력과 건강증진을 한번에...마을단위 체련기구와 비가림 시설 설치.관리에 최선
  • 양준천 기자
  • 승인 2020.03.0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마을단위 체련기구와 비가림 시설 설치와 관리에 올해 6억원 투자

남원시는 시민 누구나 편리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 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필요한 시설 설치와 관리에 나선다.

2월28일 시는 먼저 춘향골 체육공원 확장 정비계획으로 수영장.축구장.족구장.배트민턴장.게이트볼장 신축,롤러 경기장 조성,문화체육센터 풋살장 막구조설치 등 스포츠 인프라 확충에 나선다고 밝혔다.

관내 일선 마을을 대상으로 일반시민들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체련시설을 구축하는 등 세심한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특히 시민의 기초체력 증진과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각 마을에 421개의 체련기구를 설치.관리하고 있고 올해 6억원의 예산을 들여 관내 23개 읍면동에 체련기구와 비가림 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또 시민들이 운동기구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이미 설치된 체련기구 1655점은 수시로 점검.정비하고 시민의 요구사항에 적극 수렴해 나갈 계획이다.

시교육체육과 관계자는“앞으로도 건강한 삶을 즐기고 싶은 시민들의 욕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작은 것이라도 세심한 배려와 관심을 가져 남원시가 진정한 지리산권 스포츠 중심도시로 우뚝 설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