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태홍 예비후보, 코로나19 족집게 대책 발표
권태홍 예비후보, 코로나19 족집게 대책 발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2.2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태홍 정의당 익산을 예비후보는 코로나19 심각단계에 맞게 정의당 중앙당에서 발표한 4가지 시급한 당면과제 필요성을 강조하고 아울러 선거운동 지침에 따라 활동하겠다고 발표했다.

권태홍 예비후보는 “정의당 중앙당 차원에서 당장의 민생비상대책은 무엇보다도 서민생계를 위한 ‘족집게 대책’이 되어야 하고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날 수 있는 직접 지출을 강화해야 한다면서 시급한 목표 대상 네 분야를 제시했다”며 “▲직장노동자 ▲자영업자와 알바생 ▲개인 자영업자 ▲플랫폼 노동자와 프리랜서 네 분야 대책이 실행될 수 있도록 정의당 중앙당 사무총장으로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권태홍 예비후보는 시급한 목표 대상에 대한 구체적인 대책은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첫째, 직장 노동자의 경우 현재 활용하고 있는 ‘고용유지 지원금’ 제도를 대폭 유연하게 확대해서 조기 집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자영업자와 알바생의 경우는 고용보험 안에 들어와 있지 않은 ‘고용원을 둔’ 자영업 사업장에 대해서도 고용유지 지원금에 상응하는 지원을 강조했다.

 셋째, 개인 자영업자들의 경우 고용보험에 임의 가입하여 파산한 경우가 아니라면 지원을 받을 길이 없기 때문에 긴급 상황을 고려해서 전월 매출 대비 30% 이상 감소했을 경우에 고용유지 지원금에 준하여 정부가 한시적으로 지급할 필요함을 피력했다.

 또 개인 자영업자들은 공공요금, 카드대금, 은행 대출금 등을 유예 조치하고 혹시 신용불량이 될 경우 신용회복위원회의 절차를 간소화하여 빠른 회생이 이뤄지도록 도와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넷째, 플랫폼 노동자와 프리랜서의 경우 코로나 영향으로 일거리가 사라진 대상자에 대해서도 고용유지 지원금에 준해서 소득지원을 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권태홍 예비후보는 “정의당 중앙당 선거운동 지침에 따라 단체 회의를 자제하고, 다중이용시설 및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의 대면 인사 및 선거운동 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하면서 “코로나19 비상 민생대책이 실질적으로 집행돼 사회적 약자를 비롯한 국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