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 민선 정읍시 체육회장으로 취임하며 시민에 드리는 글
초대 민선 정읍시 체육회장으로 취임하며 시민에 드리는 글
  • 강광
  • 승인 2020.02.25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체육인 여러분!

 저는 지난 민선 4기 정읍시장으로 봉직하면서 많은 일을 실천하기 위해서 하루가 모자를 정도로 쉬지 않고 달려왔습니다.

 ‘시민이 잘사는 새 정읍 건설’을 시정목표로 내걸고 국가 경제의 어려움 속에서도 4년 연속 국가 예산을 증액시켰고 그 결과 지난 2009년 국정시책 합동평가에서 도내 1위, 2009년 청렴도 측정결과 시 단위에서 전북 1위와 전국 9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였습니다.

 또 전국 자치단체장으로 활동하면서 처음으로 대한민국 체육인 대상 대통령상, 세계농업기술 대상 등 총 109개에 이르는 수상 실적으로 정부로부터 참으로 일 잘하고 청렴한 시정을 펼쳐왔다고 인정받은 것에 대해 시장으로서 너무나 고맙고 감사하게만 느껴집니다.

 이후 못다 한 일들을 마무리하기 위해 민선 5기 시장으로 출마하였지만 뜻을 이루지 못하고 아쉽게 물러나게 되었습니다.

 2020 경자년 올해 정읍시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민선 초대 체육회장을 취임하게 되었습니다.

 ‘스포츠는 건강이요, 경제요, 국력이다’라는 목표를 가지고 스포츠로 건강하고 잘 사는 정읍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33년 중앙에서 봉사하면서 맺어진 인맥을 총동원하고 정읍경찰서장, 전주경찰서장, 민선 4기 정읍시장을 봉직하면서 얻어진 경험과 경륜 그리고 28년 동안 온 시민 여러분과 주고받은 지혜를 바탕으로 저의 남은 생애 동안 고향을 위해 봉사하라는 준엄한 명령으로 알고 온 심혈을 받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정읍시 체육회 민선초대회장으로서 앞으로 첫째, 시민이 건강한 전국제일의 생활체육 도시 건설을 위해서 정읍시와 협의해 각 종목별 부족한 시설 확충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을 보급하여 시민의 건강을 책임지겠습니다.

 둘째, 체육회 임원·종목단체·읍면동 체육회 등의 의견들을 귀담아듣고 정읍시와 소통하여 전국대회 및 전지훈련 유치(축구·족구·바둑·마라톤·천하장사 씨름·전국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등)와 시민이 활용하는 5천석 규모의 실내체육관 건립 및 그라운드 골프, 수영장 등 체육 기반시설 정비에 주력하여 시민이 잘사는 행복한 도시 정읍, 서남권 중심도시, 체육 도시 정읍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셋째, 정읍시의 재능 있는 엘리트 선수들을 발굴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개발하여 초등학교에서부터 고등학교 엘리트 선수들이 운동할 수 있는 핸드볼, 씨름, 배드민턴, 육상 등의 실업팀을 창단하여 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읍면동 체육회장과 각 종목별 경기 단체회장을 비롯한 체육인 그리고 전폭적인 지원 해 주시는 정읍시 유진섭 시장님과 함께 온 시민들의 격려와 사랑에 힘입어 제가 가진 모든 능력을 오직 시민을 위해 뛰고 또 뛰어 시민이 건강한 정읍, 잘사는 행복한 정읍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강광 정읍시체육회 민선초대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