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시장,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 확산 방지 총력
정헌율 시장,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 확산 방지 총력
  • 익산=문일철 기자
  • 승인 2020.02.2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헌율 시장이 24일 열린 간부회의에서 “코로나19에 대한 위기경보가 ‘경계’에서 ‘심각’으로 격상됐다”며, “코로나 19 전파 확산 방지에 최우선적 대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서 정 시장은 “대학은 한 달, 유·초·중·고는 1주일의 개학연기가 결정된 상황에서 어린이집 개원연기에 대해서도 관련기관과 협의해 검토하라”고 주문했며, “돌봄 대책에 대한 방안 강구와 경로당 등 노인들에 대한 감염예방 활동에도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전했다.

덧붙여 “마스크는 타인을 위한 배려다”며 “당분간 집회나 회의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행사를 자제하고, 시민의식 함양 및 마스크 착용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직원들이 먼저 적극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한, 익산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역내 신천지교회 교인들을 대상으로 건강상태 및 대구방문 여부 동선 파악 등 전수조사에 나선다.

정헌율 시장은 “현재 신천지 교인의 코로나19 확진환자 집단발생으로 지역사회 감염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전파·확산방지를 위한 신속한 대처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신천지교회 대표자의 협조를 통해 지역 내 1천700여 명의 신천지 교인들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라”고 주문했다.

익산=문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