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태 예비후보, 악수대신 눈인사로 선거운동
유희태 예비후보, 악수대신 눈인사로 선거운동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0.02.2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5총선에서 완주·진안·무주·장수 선거구에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유희태 예비후보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선거 운동을 잠정 중단한다.

 유희태 후보는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전북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주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만큼 대면 선거운동을 자제하고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주력하는 등 안전선거를 치르겠다고 밝혔다.

 유 예비후보는 선거운동을 전면적으로 전환해 피켓을 들고 출·퇴근 거리인사를 하는 한편 전화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해 선거운동을 벌이고 있다.

 유 후보는 안전한 선거운동을 위해 ▲사무소 내 손소독제 비치 ▲악수 대신 눈인사 ▲외부 방문자제 등을 철저히 지켜나가고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하지만 부득이한 경우에는 손소독제로 소독을 하고 악수 대신에 눈인사로 대체하면서 만남의 시간을 최대한 줄이는 등 신종 코로나에 대처하고 있다.

 유희태 후보는 “무엇보다 국민들이 안정적인 생활과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조금이라도 불편을 드려선 안된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진정될 때까지 직접 접촉 선거운동을 하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또 “본선에 진출하기 위해 경쟁력을 갖추려면 유권자에게 얼굴 알리기가 필수이지만 신종코로나로 인해 유권자와의 접촉을 자제하거나 악수를 꺼리는 추세를 고려해 활동 반경을 축소하고 있다”며 “선거운동을 전면적으로 전환해 피켓을 들고 출퇴근 거리인사를 하는 한편 전화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해 선거운동을 벌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