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노후된 버스 승강장 교체 설치
임실군 노후된 버스 승강장 교체 설치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20.02.2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대중교통 버스 승강장을 교체하고 새롭게 설치한다.

군은 대중교통 이용자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노후된 버스 승강장을 8개 교체하고 신규설치 6개를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총 1억5천만원을 투입, 교통약자의 대중교통 대기시간에 추위에 떨지 않도록 버스 승강장 방한텐트도 23개 확대 설치해 꽃샘추위가 있을 4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버스 승강장 설치 기준은 읍·면별 사용빈도가 많으면서 노후돼 수리가 어려운 곳과 조적식 구조로 오래된 승강장을 대상으로 교체된다.

특히, 35사단 외출 장병들을 지원하기 위한 1개의 대형승강장도 포함돼 있어 3월 중 현장점검을 통해 교체대상들의 철거 공사를 진행 후 5월까지 신규 승강장을 설치 완료할 예정이다.

버스 승강장의 방한텐트는 개방된 승강장에 동절기 강풍과 한기를 막기 위해 지난 해 7개소 설치를 시작으로 확대수요조사를 통해 올해 23개가 추가되어 총 30개의 승강장이 설치·운영된다.

주로 동절기인 11월부터 4월까지 설치 운영되어 버스를 기다리는 주민들이 따뜻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군은 이번 버스승강장 시설교체 및 확대사업을 통해 대중교통 이용의 시설적인 불편함을 줄여 안전한 버스이용과 교통약자, 35사단 외출 장병들의 편의가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 민 임실군수는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승강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교통문제로 걱정없는 임실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