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공공시설 전면 폐쇄, 지역 전역으로 방역 체계 확대
전주시 공공시설 전면 폐쇄, 지역 전역으로 방역 체계 확대
  • 남형진 기자
  • 승인 2020.02.2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지역 내 직장을 다니는 코로나19 확진 환자의 동선 뿐만 아니라 전주 전역으로 방역 범위를 넓혀 선제적이고 강력하게 대응키로 했다.

전주시는 시립도서관 12곳과 청소년시설 13곳, 복지관 및 경로당, 어린이집, 요양시설, 체육시설 등 모든 공공시설도 폐쇄(22일자)키로 하는 등 지역 사회 전파 차단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전주시는 “21일 김승수 전주시장은 시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지역 내 확진 환자 발생과 관련해 지역 감염이 본격화될 우려가 커짐에 따라 국가적인 재난사태에 준해 방역 대책을 추진해 나가도록 강조했다”며 “전주시는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방역 범위를 전주 전역으로 확대해 강력히 대응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이와 함께 “지역사회, 인접 자치단체, 중앙정부와 함께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시민 안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모아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우선 전주시는 24시간 비상체계를 유지하고 확진자와 접촉자의 주요 동선을 파악, 질병관리본부, 전북도와 함께 모두 공개해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들의 주요 동선에 대해서는 방역소독은 물론 경북·대구-전주간 버스 소독, 공공기관 청사, 체육시설, 공원 등에 대한 소독작업도 지속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전주시는 환자의 접촉자에 대한 자가격리 확대에 대비해 교육을 실시한 공무원 100명으로 구성된 모니터링단을 투입, 집중적인 관리에 나서는 한편 앞으로 모니터링단 200명을 추가할 예정이다.

전주시는 이를 통해 매일 유선연락과 방역, 호흡기 감염여부 점검 등 1대1 관리체계를 구축해 운영키로 했다.

전주시는 특히 코로나19로 불안에 떨고 있는 시민들이 찾는 1차 진료기관인 동의 의원과 선별진료소 등에서 진료 거부행위가 발생할 경우 진료거부 신고센터를 통해 강력하게 행정 조치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전주시는 대학 개강시기에 맞춰 중국에서 입국하는 유학생들은 대학과 협조해 공항에서부터 숙소에 이르기까지 인솔하는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전주 전역을 대상으로 한 방역대책에 소홀함이 없도록 할 것”이라며 “이와 동시에 전주시의 모든 공공시설은 물론 다중이용 민간시설에 대해서도 폐쇄 조치를 강력히 추진해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을 원천 차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